글루타치온 제품 구매시 저질 제품 거르는 검색어 두가지!(본 포스팅은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최근 피부도 좀 안좋아지고 피로도 많이 느끼는것 같아 글루타치온 효과를 보고 싶더라구요.
글루타치온 영양제, 방송에도 많이 나오고 홈쇼핑에서도 복용하면 좋다고 해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영양제를 잘 챙겨먹는 편이 아니라 글루타치온 어떻게 골라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도 기왕 복용하는거 좋은 글루타치온으로 복용 하고 싶어 알아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글루타치온 고르는 5가지 체크사항!
1. 글루타치온 순도(98% 이상) 확인
2. 원산지 확인(WCS 표기)
3. 셀레늄(셀렌), B2, B3, B6, B12 함유 : 반드시 같이 있어야 하는 영양소가 함께 있는가
4. 구강용해 필름형인가?
5. 노케스템 표기 NOCHESTEM 확인
[출처] 글루타치온의 효능과 기전, 제품 고르는 방법.|작성자 conreport2
이렇게 5가지를 기준으로 결정하셔야 합니다. 앞서 포스팅한 콘드로이친과 유사하네요.
모든 영양제는 비슷한 기준을 적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검색하실때 검색어를 위 기준의 1번과 2번인
"WCS 글루타치온" 혹은 "글루타치온 98%"로 검색해서 나오는 제품이라면
일단 2가지를 통과 한 제품이니 나머지를 확인하시며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산지는 조사해보니 인도, 캐나다, 미국, 유럽등 다양하더라구요.
중국만 피하시면 될 듯 합니다. 사실 중국산은 보이진 않더라구요. 원산지를 속이나?
98%, 50%, 15%
요래조래 이상한 계산법으로 농도를 헷갈리게 하는 판매처가 많은데 98%를 보고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98%를 쓰지 못하니깐 배배 꼬아서 복잡하게 계산하게 해놓은거에요.
혹시나 나는 안속고 보다 정확하게 가늠할 수 있다! 하시는 분들은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글루타치온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유익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주로 근육 회복과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입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다 아시죠?
그러나 모든 영양제나 보조제가 그렇지만 글루타치온 역시, 제일 중요한 건 자신입니다!
자신의 몸상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글루타치온을 구매하셔야 해요.
효과는 개인의 신체 상태, 운동 수준, 식습관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개인적인 목적과 상담을 통해 의사나 영양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내용은 제가 참고한 기준 5가지의 내용들을 작성해 논 글이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참고하세요. (어려운 내용도 많아요 ㅜㅜ)
1. 글루타치온 순도 확인 (98% 이상)
최근 글루타치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관련 제품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품별로 확인해보면 건조효모(글루타치온)가 500mg이니 1,000mg이니 광고하지만
이때 반드시 따져봐야하는 것이 바로 글루타치온의 순도라고 합니다.
시중 글루타치온 영양제가 많지만 순도가 떨어지는 저품질 원료로 제조하거나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화학성분이 들어간 제품이 많기 때문에 고르는 방법을 잘 체크하셔서 섭취해야 하겠죠?
아무리 많이 들어있다고 해도 순도가 낮으면 글루타치온의 함량은 적어지고 불필요한 성분이나 합성첨가물 등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니 꼭 살펴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시중에 살펴보면 2.5% 순도의 제품부터 최대 98%제품까지 있으니 순도 98% 이상인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기왕 드시는것 가장 높은 순도의 제품을 추천합니다!
2. 셀레늄, B2, B3, B6, B12 함유
글루타치온은 꼭 셀레늄, 비타민B2(리포플라빈), 비타민B3(나이아신), 비타민 B12(코발라민)이 같이 있는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글루타치온 대사 과정에서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와 함께 섭취해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시중의 글루타치온 제품들을 보면 간에 도움을 주니까 밀크씨슬을, 피부에 좋으니까 콜라겐을 넣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글루타치온은 대사 과정이 복잡하여 이 과정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와 함께 섭취해야 제대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셀레늄은 글루타치온이 환원되고 산화되는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셀레늄이 없다면 글루타치온을 아무리 섭취한다 해도
산화 과정이 일어날 수 없습니다.
비타민 B2는 산화된 글루타치온을 환원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이고NAD 성분이 산화되면서 글루타치온을 환원시키기도 하는데 이 NAD의 전구체가 바로 비타민B3라 함께 섭취해야지만 글루타치온 대사과정을 도울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합성 과정은 두 종류인데 호모시스테인을 글루타치온으로 가게 하는 방법과 다시 메치오닌으로 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글루타치온으로 가게 만드는게 B6, 다시 메치오닌으로 돌리는게 B12 입니다.
즉 글루타치온 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 B2,B3,B6,B12, 셀레늄이 함유된 글루타치온을 고르셔야 항산화 기능 향상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3. 구강용해 필름형
글루타치온은 3가지 아미노산이 조합되어 있는 형태라 구강용해가 아니라 일반적인 형태로 섭취할 경우 위장관을 지나면서 분해되기 때문에 흡수율이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시중에 타블렛(알약), 캡슐, 액상, 가루 등 다양한 제형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이 중 위장관을 거치지 않고 입 안쪽에 부착하여 점막을 통해 바로 흡수되는 구강용해 필름형을 골라야 제대로 흡수될 수 있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 연구 결과 위, 장을 거쳐 흡수하는 경구 섭취 제형은 생체 이용률이 10% 미만으로 감소하여 실제 내 몸에 흡수되는 양은 굉장히 적습니다.
반면 구강점막에 부착하면 구강 세포 주변의 모세혈관 순환으로 글루타치온이 이동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원산지 확인 (WCS 표기 확인)
값싼 저품질의 중국산 원료를 사용한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주의해야 합니다.
원산지를 꼭 확인하세요. 원산지를 꼭 확인한 뒤 중국산 원료가 아닌 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쏘팔메토는 주요성분이 로르산인데 중국산 원료는 이 로르산 함량을 맞출려고 로르산이 포함되어 있는 싸구려 팜유를 섞어버렸어요.
쏘팔메토를 구매할 땐 꼭 유전자검사서를 확인해야 하구요. 중국산 가짜 홍삼도 시끄러웠죠 [
출처] 글루타치온의 효능과 기전, 제품 고르는 방법.|작성자 conreport2
이때 확인 해야 하는 것이 바로 WCS 표기입니다. WCS는 대한민국 특허청에 등록된 보증상표로 원료의 품질 및 진위 여부, 핵심 성분의 함량 등을 보증한다는 의미이므로 해당 표기가 제품 패키지나 상세페이지에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5. 노케스템(NOCHESTEM)
글루타치온을 만들 때 화학부형제, 합성첨가물 등이 쓰이는데 먼저 화학부형제는 알약 및 캡슐 형태의 제품 제조 시 알약의 외형과 생산성을 높여주기 위해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가 대표적입니다.
합성첨가물은 맛과 향 등을 인위적으로 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하지만 둘 모두 영양에는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하고 단순 화학성분에 불과하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6無, 8無라며 특정 성분이 들어있지 않음을 언급하는 문구를 사용하는 업체들이 있는데 원재료명 부분을 보면 그 6가지, 8가지를 대체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몇 無’라는 문구를 확인하는 것이 아닌 생산 과정에서 화학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의미의 ‘노케스템(NOCHESTEM)’마크를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다시 결론! 글루타치온은
1. 글루타치온 순도(98% 이상) 확인
2. 셀레늄, B2, B3, B6, B12 함유 : 반드시 같이 있어야 하는 영양소가 함께 있는가
3. 구강용해 필름형인가?
4. 원산지 확인(WCS 표기)
5. 노케스템 표기 NOCHESTEM 확인
위 5가지를 기준으로 꼼꼼히 체크해보시고 자신에게 자장 알맞는 것을 추천드립니다.